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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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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이해
레이어 스타일
입체효과 표현하기
체널패널 예제
채널은 이미지의 컬러와 선택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흰색의 경우 100%, 회색인경우 50%, 검은색의 경우 0%가 적용됩니다.

★알파채널:선택정보를 저장하는 채널 (흰색영역 선택됨)
음영에 의해 어떤 효과를 적용할 때 그 비율만큼 적용되는 것입니다.

1.원형선택툴 ->[Select]-[Modify]-[Feather] 선택 후 피더값주기(Radius15)
2.알파채널만들기 -> 흰색채우기
(Edit-Preference -> interface -> Show Channels in Color 체크 기본설정)
3.[Filter]-[Pixelate]-[Color Halftone] (Max Radus:8 , 1234(108,162,90,45)
4.Ctrl+Shift+I 선택반전 후 일반레이어에서 새로운 레이어 추가하고 그레이디언트 채우기
체널패널 [심화예제]

[Hint] 알파채널은 음영에 의해 어떤 효과를 적용할 때 그 비율만큼 적용

1.퍼즐모양 이미지 패턴등록:[Edit]-[Define Pattern] OK
2.글러브이미지-Channel패널에서 Create new channel 알파채널 만들기
3.알파채널 만들어진 채널에 패턴 채우기[Edit]-[Fill](Contents->Use->Pattern)
4.채우기 후 알파채널 복제
5.Copy된 알파채널 -> [Filter]-[Blur]-[Gaussian Blur](1.5)
6.[Filter]-[Stylize]-[Emboss]입체감 있는 모양
7.Create new channel 입체감 있는 알파채널 복제
8.하나의 알파채널은 밝게 선택하기 위함이며 다른 하나는 어둡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 구분을 줍니다.
[Image]-[Adjustments]-[Invert]보색반전을 합니다.
9.회색영역은 선택이 많이 됩니다.
회색은 흰색영역 선택이 어려워 검정으로 바꾸어 줍니다.
[Image]-[Adjustments]-[Levels]밝기 조절
-> 대화상자 검정스포이드 선택하고 채널의 회색 부분을 클릭(클릭한 지점 보다 어두운색은 검정으로 바뀜)
10.밝게 선택을 위함 채널도 [Image]-[Adjustments]-[Levels]대화상자 검정스포이드 선택->채널의 회색 부분을 클릭
11.선택을 위해 알파채널 다 만들었습니다. 그럼 선택합시다.
13.Ctrl + 알파체널의 썸네일부분 클릭하면 선택됨
14.밝게 선택을 위함 채널 선택영역 잡고 일반레이어로 이동합니다.
(채널에서 RGB만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Red,Green,Blue만 눈 체크되어야함)
-> [Image]-[Adjustments]-[Invert] 밝게 적용
15. 어둡게 선택을 위함 채널도 선택영역 잡고 일반레이어로 이동
-> [Image]-[Adjustments]-[Invert] 어둡게 적용
16.켄퍼스 사이즈 확대 -> 마술봉으로 알파채널 패턴채우기 한 원본에 퍼즐 한조각 선택합니다.
[Select]-[Modify]-[Expand]대화상자 1px (선택영역 수치만큼 크게)
17.일반 레이어로 돌아와 Ctrl+X -> Ctrl+V -> 이동툴 이동
size:650 * 200 , 저장방식: 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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