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 블렌딩 모드

혼합모드

두 레이어와 합성 효과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또한 여러 그리기 도구들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Dissolve(디졸브)

레이어가 점으로 뿌린 듯이 표현되어 진다. 적용을 하면 바로 확인 할 수 없으므로 레이어 상단의 Opacity(불투명도)옵션 값을 낮추어 주면 확인이 가능

Darken (어둡게 하기)

밝은 영역은 투명해지고 어두운 부분만 합성

★ Multiply (곱하기)

밝은 영영은 투명해 지고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합성되어 진다.

*흰색을 제외한 색상들이 곱해진다.
*겹치는 부분의 이미지가 어두워진다.

Color Burn (색상 번)

가장 어두운 부분을 제외한 영역의 명도를 낮추어 전체를 어둡게 만든다.

Liner Burn (선형번)

Multiply(곱하기)와 비슷하나 좀 더 강하다.

Lighten

어두운 영영은 흐릿하게 하고 밝은 부분 위주로 합성이 된다.

<--> Darken 반대

☆ Screen (스크린)

어두운 부분은 투명하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합성되어 집니다.
Multiply(곱하기)와 반대 입니다.

*검은색을 제외한 색상들이 곱해진다. 겹치는 부분은 이미지가 밝아진다.

Color Dodge (색상 닷지)

상위 레이어의 색상을 밝게 한다.

Liner Dodge

Color Dodge모드 보다 더 밝습니다.
*Screen(스크린)과 비슷하나 좀 더 밝음

*Dodge 밝게 하는 툴 ( <--> 반대 Burn )

☆ Overlay

Multiply(곱하기)와 Screen을 합쳐놓은 듯한 합성 방법

Soft Light

*부드러운 빛을 가미한 것처럼 부드러운 투명 효과를 낸다.
회색을 기준으로 명도 값을 조절하여 합성

*명도가 50%보다 밝은 색상에는 닷지 툴을 적용한 것처럼 밝아지고, 50보다 어두운 색상에는 번 툴을 적용한 것처럼 어두워 진다.

Hard Light

Soft Light보다 좀더 강하다.

강한 스포트라이트를 비친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색상의 명도가 50%보다 밝으면 Screen을 적용한 것처럼 밝아지고, 50%보다 어두우면 Multiply를 적용한 것처럼 어두워 진다.

Vivid Light (선명한 라이트)

Soft Light와 유사하나 더욱 생동감 잇게 색상을 합성합니다.

*색상의 명도가 50%보다 밝으면 색상 대비를 낮게하여 밝게 표현하고, 50%보다 어두우면 색상 대비를 높여 진하고 어둡게 표현합니다.

Liner Light (선형 라이트)

Light 계열 혼합 모드 중 가장 강하게 합성됩니다.

Pin Light

Soft Light와 유사하나 투박하게 합성이 됩니다.

Hard Mix

혼합 모드에서 가장 강렬한 효과를 만드는 모드로, 중간톤을 제거하고 밝은 색과 어두운 색만을 이용하여 혼합됩니다.

Difference

합성되는 부분의 색상에서 밝은 색상으로 보색으로 블렌딩 되며, 색상 차이가 없을 경우에는 검은 색으로 나타납니다.

Exclusion

Difference와 유사하나 대비가 약하게 적용되어 연한 이미지가 나타난다.

Hue

색상값에 영향을 받아 합성한다.

*주로 색을 위주로 합성

Saturation

채도를 위주로 합성

Color

하위 레이어에는 명도만을 적용시키고 상위 레이어에는 색상과 채도를 적용시킵니다.

*Hue와 유사하며 주로 명도를 위주로 합성한다.

Liminosity (광도)

하위 레이어에는 색상과 채도를 적용시키고 상위레이어에는 명도를 적용시킵니다.